LINC+ 역량진단역량진단 검사안내

역량진단 검사안내

오리엔테이션

  • 편안하게 하세요.
    • 심리검사는 시험과 다르게 정답과 오답이 없습니다.
    •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에 대해서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
  • 검사는 끝까지 완료하여 주세요.
    • 일단 검사를 시작하면, 중도에 그만두지 마시고 되도록 끝까지 마쳐 주세요.
  • 빠진 곳이 있는지 확인하세요.
    • 혹시 실수로 답안을 빠뜨리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.
    • 답하기가 어려운 문항이라도 조금이라도 자신과 가깝다고 느껴지는 답을 고르세요.

GNU LINC+ 역량진단 검사

  • GNU LINC+ 진단도구 개발배경
    • 현재 GNU LINC+는 경상대학교 대학본부, 대학/대학원/부속기관 그리고 학과/전공의 교육과정의 연계를 통해 길러야 할 역량을 정의 내리고 이를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개편, 교육의 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을 위하여 GNU LINC+ 역량과 그 하위역량 대한 조작적 정의를 내릴 필요가 있었습니다.
    • 따라서 ‘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(LINC+) 육성 사업’을 진행 중인 사업단의 교육목표, 비전,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LINC+ 교육목표와 인재상을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설정하여 평가 및 환류체계를 구축하였고 이를 위해서는 GNU LINC+의 6대 역량 및 하위역량에 적합한 역량 진단도구의 진단문항을 개발하였습니다.
  • GNU LINC+ 인재상과 핵심역량 및 하위영역
    인재상 정의 3대 인재육성 방향
    GNU LINC+ 4C
    역량을 갖춘 인재
   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성원들과 협력하고 상호 존중의 관계를 통해 전문적인 실무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 GNU LINC+ 4C 실무특화
    지식과 비판적 사고, 데이터 소양을 창의적으로 융합하여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 GNU LINC+ 4C 가치창조
    스스로 목표를 부여하고 끊임없는 익힘을 현실에 적용하여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미래를 개척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 GNU LINC+ 4C 도전혁신
    LINC+ 4C 핵심역량 정의
    GNU LINC+ 4C 실무특화 의사소통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호적으로 협력적 관계를 만들 수 있는 역량
    직무소명 자신이 관여하는 LINC에 소속감과 자신이 맡은 일에 사명감을 갖고 봉사 실천하는 역량
    GNU LINC+ 4C 가치창조 창의융합 독창적이고 통합적인 사고를 기반으로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유용한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역량
    문제해결 문제를 발견하여 분석 평가하고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역량
    GNU LINC+ 4C 도전혁신 도전과창업 진취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과업을 달성하기 위해 조직을 이끌거나 창업을 주도하는 역량
    자기주도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태도로 자기개발과 학습을 지속 할 수 있는 역량
    핵심역량 하위역량 정의
    의사소통 표현과 존중 적절한 언어적·비언어적 표현을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뜻을 표현하고 상대방의 표현을 존중하는 능력
    공감과 협력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하여 구성원들과 협력적 관계를 만들 수 있는 능력
    직무소명 사명감 잔신에게 맡은 일의 지역적·사회적 책무를 인식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
    공동체 자신이 속한 공동체와 ,GNUU-C-C Link에 구성원으로서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잇는 능력
    창의융합 자원활용 지식과 데이터를 포함한 지적, 인적, 물적 자원을 포괄적으로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가공할 수 있는 능력
    통합사고 두 가지 이상의 아이디어를 융합하여 이전보다 발전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
    문제해결 지식탐구활용 기초 및 전공지식과 현장의 기술을 습득하여 다양한 관점으로 문제를 발견할 수 있는 능력
    합리적 의사결정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
    도전과 창업 진취성 뚜렷한 목료를 가지고 적극적인 자세로 과업을 성취하려는 도전 능력
    리더십 목료를 이룰 수 있도록 집단원의 활동을 촉진하고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
    자기주도 자기개발관리 정서와 행동을 스스로 통제하고 기술이나 능력을 발전시키는 능력
    자기주도학습 학습자가 학습과정을 자발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능력

GNU LINC+ 역량진단 검사의 구성

  • 저자 검사대상 검사의 도출배역 총 검사문항
    역량 하위역량 문항수
    ㈜인포스텟 GNU LINC+
    교육대상자
    -진단문항 4차에서 도출된 진단문항(90문항)을 바탕으로 전문가들의 선별 작업을 수행하여 72문항을 도출함.

    -하나의 역량 당 2개의 하위역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각 하위역량 당 6개 문항이 포함됨.

    -본 진단문항(안)을 역량 진단도구 예비조사 최종 설문으로 활용함.
    의사소통 표현과 존중 6
    공감과 협력 6
    직무소명 사명감 6
    공동체 6
    창의융합 자원활용 6
    통합사고 6
    문제해결 지식탐구활용 6
    합리적 의사결정 6
    도전과 창업 진취성 6
    리더십 6
    자기주도 자기개발관리 6
    자기주도학습 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