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재상 | 정의 | 3대 인재육성 방향 |
---|---|---|
GNU LINC+ 4C 역량을 갖춘 인재 |
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성원들과 협력하고 상호 존중의 관계를 통해 전문적인 실무 역량을 발휘하는 인재 | GNU LINC+ 4C 실무특화 |
지식과 비판적 사고, 데이터 소양을 창의적으로 융합하여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 | GNU LINC+ 4C 가치창조 | 스스로 목표를 부여하고 끊임없는 익힘을 현실에 적용하여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미래를 개척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 | GNU LINC+ 4C 도전혁신 |
LINC+ 4C | 핵심역량 | 정의 |
---|---|---|
GNU LINC+ 4C 실무특화 | 의사소통 |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호적으로 협력적 관계를 만들 수 있는 역량 |
직무소명 | 자신이 관여하는 LINC에 소속감과 자신이 맡은 일에 사명감을 갖고 봉사 실천하는 역량 | |
GNU LINC+ 4C 가치창조 | 창의융합 | 독창적이고 통합적인 사고를 기반으로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유용한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역량 |
문제해결 | 문제를 발견하여 분석 평가하고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역량 | GNU LINC+ 4C 도전혁신 | 도전과창업 | 진취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과업을 달성하기 위해 조직을 이끌거나 창업을 주도하는 역량 |
자기주도 |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태도로 자기개발과 학습을 지속 할 수 있는 역량 |
핵심역량 | 하위역량 | 정의 |
---|---|---|
의사소통 | 표현과 존중 | 적절한 언어적·비언어적 표현을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뜻을 표현하고 상대방의 표현을 존중하는 능력 |
공감과 협력 |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하여 구성원들과 협력적 관계를 만들 수 있는 능력 | |
직무소명 | 사명감 | 잔신에게 맡은 일의 지역적·사회적 책무를 인식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|
공동체 | 자신이 속한 공동체와 ,GNUU-C-C Link에 구성원으로서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잇는 능력 | |
창의융합 | 자원활용 | 지식과 데이터를 포함한 지적, 인적, 물적 자원을 포괄적으로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가공할 수 있는 능력 |
통합사고 | 두 가지 이상의 아이디어를 융합하여 이전보다 발전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 | |
문제해결 | 지식탐구활용 | 기초 및 전공지식과 현장의 기술을 습득하여 다양한 관점으로 문제를 발견할 수 있는 능력 |
합리적 의사결정 |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 | |
도전과 창업 | 진취성 | 뚜렷한 목료를 가지고 적극적인 자세로 과업을 성취하려는 도전 능력 |
리더십 | 목료를 이룰 수 있도록 집단원의 활동을 촉진하고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 | |
자기주도 | 자기개발관리 | 정서와 행동을 스스로 통제하고 기술이나 능력을 발전시키는 능력 |
자기주도학습 | 학습자가 학습과정을 자발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능력 |
저자 | 검사대상 | 검사의 도출배역 | 총 검사문항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역량 | 하위역량 | 문항수 | |||
㈜인포스텟 | GNU LINC+ 교육대상자 |
-진단문항 4차에서 도출된 진단문항(90문항)을 바탕으로 전문가들의 선별 작업을 수행하여 72문항을 도출함. -하나의 역량 당 2개의 하위역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각 하위역량 당 6개 문항이 포함됨. -본 진단문항(안)을 역량 진단도구 예비조사 최종 설문으로 활용함. |
의사소통 | 표현과 존중 | 6 |
공감과 협력 | 6 | ||||
직무소명 | 사명감 | 6 | |||
공동체 | 6 | ||||
창의융합 | 자원활용 | 6 | |||
통합사고 | 6 | ||||
문제해결 | 지식탐구활용 | 6 | |||
합리적 의사결정 | 6 | ||||
도전과 창업 | 진취성 | 6 | |||
리더십 | 6 | ||||
자기주도 | 자기개발관리 | 6 | |||
자기주도학습 | 6 |